본문 바로가기

CASE STUDY

블로그마케팅 - 일상글 보다는 전문적인 글이 더욱 효과적

블로그마케팅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소문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해봤거나 교육을 받은 경우 이런 소문들에 대해 많이 들었을 거 같은데요.


"상업적인 블로그 운영 시 일상 글을 적어야 한다."


많이 들어보셨죠? 예를 들어서 IT 리뷰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가정하에 매일 IT리뷰를 올리는 것보다는 오늘 무엇을 먹었고 어디를 갔는지 등 일상글을 올려줘야 '저품질' 블로그에 빠지지 않는다라는 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네이버 검색결과를 고려해서 아무 의미 없으 일상글들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밝히기로는 일상글은 네이버 검색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히려 일상글을 올리는 운영방식이 좋은 방식이 아니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 일상글 보다는 전문성 있는 포스팅이 더 좋다!


네이버는 블로그 운영자가 블로그 운영 목적에 맞는 전문성 있는 콘텐츠가 많다면 블로그 주제에 맞는 전문 포스팅을 하는 것이 검색결과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 C-RANK가 높아진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줄로 공지하고 있습니다.


10개의 일상 글보다 1개의 전문성 있는 포스팅이 훨씬 검색결과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블로그마케팅 플레이마케팅




[관련 포스팅]

▶ 온라인마케팅과 소비자의 변화

▶ 온라인마케팅 첫 걸음 '홈페이지 리뉴얼' 성공사례


※ 플레이 마케팅


마케팅은 실행이다! 이젠 더이상 탁상공론이 아닌 내 사업아이템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수립하고 지금 바로 추진해보자. 플레이 마케팅은 필드에서 사업주의 골을 넣는 것을 목적으로 PLAY합니다.


Marketing Consulting | SEO | BLOG | VIRAL | AD | GA | STRATEGY 


(주)플레이네모 


▶ 블로그마케팅 1:1 카톡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