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Y

로컬마케팅-보편적 가게운영방식에 변화를 주자.

대박에 대한 부푼 마음으로 가게를 오픈하고 돈과 시간 에너지 등을 투자했지만 생각보다 현실의 벽은 높기만 합니다. 신장개업이 아닌 오랜 기간 운영하고 있는 가게 같은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

 

로컬마케팅 - 오랜 기간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 현재 우리의 문제점을 찾는 것이 중요하고 시급하다. 예를 들어 어디에 과하게 비용이 낭비되고 있는지, 인건비 적당한지, 종업원수 적당한지, 인테리어/서비스 상태가 어떤지, 

가게 운영비가 어디에 나가는지 파악하고 재분배해야한다. 그리고 가게 운영에 최적시스템을 구축해야한다.

 

- 전단지

- 벽포스터

 

아마 위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는 가게가 대다수인데, 이러한 일편화된 홍보채널의 문제로 매출구조는 불안정하다. 그리고 상품기획을 잘못해서 매출 객단가를 하락시킨다거나 등 문제점들이 곳곳에 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점들을 잘 파악해서 효율적인 광고 홍보채널을 구축하고 상품 또한 재기획해서 가게 운영에 변화를 줘야만 불안정한 매출구조를 안정화 시킬 수 있다.

 

로컬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