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Y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클릭초이스 키워드광고) 홈페이지 트래픽 발생 효과적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클릭초이스키워드광고) 홈페이지 트래픽발생 효과적

Play Marketing



현재 운영중인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등 제품/서비스 홍보를 네이버에 하고 싶다면 가장 기본적으로 시작하는 광고가 바로 '사이트검색광고'다. 예를 들어 강남에서 여성의류매장을 운영 중인 사장님이 네이버 검색결과에 우리 매장을 홍보하고 싶다면,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강남 여성옷가게'와 같은 키워드를 구매하고 네이버 검색창에 소비자가 '강남 여성옷가게'를 검색했을 때, 우리 매장 홈페이지주소와 소개글이 보이게 된다.


※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란? 네이버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에 제목과 설명, 사이트 URL이 나열된 광고


네이버키워드광고




어디에 노출되나요?


사이트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결과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영역에 노출된다. 그리고 블로그, 지식인, 카페, 웹툰 등 페이지 하단과 네이버 제휴 사이트 등에도 노출된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 출처 : 네이버>



무엇이 어떻게 노출되나요?


사이트검색광고는 광고 제목 15자, 사이트설명 45자, 사이트주소로 구성되어 노출된다. 모바일에서는 노출 영역에 따라 조금씩 다른 모습으로 광고가 노출되는데 보통의 기준은 큰 변화가 없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네이버 통합검색결과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모습>



광고노출순위는 어떻게 결정되나?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는 기본적으로 입찰경쟁방식으로 노출순위가 결정된다. 간단히 말하자면 키워드광고비를 가장 높이 설정한 광고주의 광고가 가장 위에 노출된다. 단, 광고마다 부여되는 광고 품질 측정 기준 '품질지수'도 고려해서 광고노출순위가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최종 노출순서 이해도>



광고비는 얼마?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는 클릭 횟수에 비례해서 광고비가 지불된다. 예를 들어 '강남옷가게'라는 키워드 입찰가가 1000원이고 클릭횟수가 10번이라고 가정한다면 최종 광고비는 입찰가 1000원과 클릭횟구 10번을 곱하여, 총 10000원이 된다. 광고비는 충전방식으로 광고예산을 미리 편성해서 충전해두면 클릭때마다 차감되는 방식이다. 따라서 광고비 충전금액 잔액이 없으면 광고 노출이 자동으로 중단된다는 점을 주의해야한다.


지금까지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구, 클릭초이스 키워드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 더 궁금한 점은 (주)플레이네모 공식 카카오톡 1:1채팅으로 문의해보세요.


▶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담 신청 바로가기



※ 플레이 마케팅

마케팅은 실행이다! 이젠 더이상 탁상공론이 아닌 내 사업아이템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수립하고 지금 바로 추진해보자. 플레이 마케팅은 필드에서 사업주의 골을 넣는 것을 목적으로 PLAY합니다.

Marketing Consulting | SEO | BLOG | VIRAL | AD | GA | STRATEGY 

(주)플레이네모



태그. #네이버광고 #키워드광고 #사이트검색광고 #클릭초이스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마케팅 #광고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