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Y

온라인마케팅, 블로그? SNS? 무엇을 해야할까?

온라인마케팅, 블로그? SNS? 무엇을 해야할까?

PLAY MARKETING




수 많은 사업자/단체 등에서 서비스/제품 판매를 위해 온라인마케팅을 하고 있다. 인터넷의 발달로 전세계, 전국민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마케팅은 브랜딩을 위한 광고/홍보 필수 조건이 된지 오래다.


※ 사전적 의미

온라인마케팅은 인터넷을 통해 마케팅을 하는 것을 말한다. 웹마케팅, 인터넷마케팅 또는 e마케팅으로 알려져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인터넷 상에서 마케팅 활동이 행하여지는 것을 의미한다.


온라인마케팅 블로그 SNS



온라인마케팅은 그 범위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필요와 목적에 따라 고객(타깃)에 따른 마케팅전략과 연계된다. 따라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등 대세로 떠오르는 마케팅을 무작정 따라하기 보다는 현재 우리의 비즈니스모델에 가장 적합한 채널을 선택해서 온라인마케팅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예를 들어서 이미지 전달이 효과적인 업종은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는것이 좋으며 전문적인 정보를 원하는 고객층은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것이 적합하다. 실시간으로 빠른 전파력을 필요로 하는 업종은 '트위터' 마케팅도 좋다.


이렇게 지금 우리 사업의 주 고객층이 무엇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서 해당 채널을 통한 마케팅이 적당하다.


블로그마케팅, SNS마케팅이 효과가 좋다라는 사탕발림 소리에 현혹되지 말고 사업현황 분석, 문제점 분석을 통한 전략과 연계해서 온라인마케팅을 펼쳐나가보자.


※ 플레이 마케팅

마케팅은 실행이다! 이젠 더이상 탁상공론이 아닌 내 사업아이템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수립하고 지금 바로 추진해보자. 플레이 마케팅은 필드에서 사업주의 골을 넣는 것을 목적으로 PLAY합니다.

Consulting | SEO | BLOG | VIRAL | AD | GA | STRATEGY 

(주)플레이네모


플레이마케팅 상담요청 




Life is Play for Next!

플레이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