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Y

마케팅의 시작

마케팅의 시작

PLAY MARKETING




마케팅은 미국을 중심으로 시작되었다. 시장(Market)과 현재 진행형 ing가 합해진 신조어. 그리고 서비스나 제품을 경쟁사보다 더 소비자들에게 우선적으로 선택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행하는 모든 제반활동을 의미한다. 따라서 마케팅의 가장 기본은 소비자들의 니즈(needs)다. 소비자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원하는(wants)지 분석/파악하여 그 욕구를 충족시켜주는게 바로 마케팅이다.


기업은 제품이든 서비스든 판매하여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활동한다. 마케팅은 이런 기업활동 중 하나이다. 요즘은 심플하게 광고, 홍보 등 온라인을 통한 이러한 활동을 통틀어 마케팅이라는 개념안에 두는 경향이 짙다.


마케팅 플레이


그럼 마케팅의 시작. 어떻게 하면 좋을까?


사실 마케팅 접근을 너무 학문적으로 하면 복잡해진다. 제품/서비스가 무엇이고, 가격은 적당한지, 적절한 장소에서 유통하고 있는지, 소비자 타깃은 누구인지 등등 학문적으로 연구(문서작업 등)하다보면 시간이 오래 소요되어 실질적인 판매/수익창출 시점을 놓칠 수도 있다. 이러한 과정을 너무 무시하는 것도 안되지만 너무 집중해서 골드타임을 놓치는것도 좋진 않다.


그렇기 때문에 타깃과 제품이 명확하다면 재빠른 '미니멀'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펼치는 것이 좋다. 아주 적은, 최소의 마케팅 전략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의 시작! 요즘 시대의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 방법이다.


플레이 마케팅

마케팅은 실행이다! 이젠 더이상 탁상공론이 아닌 내 사업아이템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수립하고 지금 바로 추진해보자. 플레이 마케팅은 필드에서 사업주의 골을 넣는 것을 목적으로 PLAY합니다.


Consulting | SEO | BLOG | VIRAL | AD | GA | STRATEGY 

(주)플레이네모


1:1 카톡상담신청 




Life is Play for Next!


플레이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