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기억나는 광고캠페인 중 하나를 꼽자면 지난 8월에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한 S출판사 의뢰 건입니다. 9월 현재도 베스트셀러 2위, 3위를 오가고 있는 책인데요. 콘텐츠 자체가 훌륭한 점도 있지만 고객들에게 적절하게 잘 알려 높은 판매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다들 잘 알다시피 오랜기간 출판 준비를 했지만 고객들에게 알려지지 못해 사라지는 책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여도 빛을 보기 위해서는 광고, 홍보를 통해 소비자들의 눈에 띄어야만 합니다. 사실 S출판사에서 최초 의뢰할 때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책을 알리고 싶다고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면? 구글 애드워즈
그래서 광고주의 목표에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구글 애드워즈>를 추천했습니다. 구글 광고의 큰 장점은 구글이 가지고 있는 방대한 네트워크를 통해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이메일, 동영상까지 모든 광고 유형을 커버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판단은 결과로 증명이 되었고 효율적인 광고 집행으로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광고 플랫폼의 다양한 유형을 믹스하여 고객 타깃팅, 세분화, 잠재고객 확보, 배포 범위 설정, 효과 분석, 광고 전략 수립, 예산 확정, 캠페인 전략 개선 등 출판사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광고로 여전히 좋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3개월 동안 베스트셀러 TOP5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지속될지 개인적으로도 참 궁금해집니다.
구글광고 X 검색엔진최적화 SEO 믹스마케팅
현재는 적용하지 않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구글 광고와 함께 자체 책 브랜드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검색엔진최적화 작업까지 진행하면 더 오랜기간 비용을 절감하며 지속적인 판매를 불러 일으킬 수 있을것 같습니다. 구글 광고비용이 저렴한 편이긴 하지만 매일/매주/매월 발생하는 광고비가 누적되면 사업자에게는 부담이 오기 마련이며 경쟁사 또한 광고비를 편성하여 경쟁이 치열해지면 더욱 광고비는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최적화를 하게 되면 초기 세팅비 제외 장기적으로는 광고비가 발생되지 않은체 지속적으로 온라인 광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에 출판마케팅의 기회가 다시 온다면 구글광고 X SEO 믹스전략을 꼭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광고주가 동의한다면 말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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