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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STUDY

블로그체험단으로 입소문 났다!

블로그체험단은 오래 전부터 입소문 효과가 뛰어났기 때문에 여전히 수 많은 업종에서 홍보를 위해 블로그체험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마케팅>은 맛집, 뷰티, 여행, 패션, IT, 생활 등 다양한 업종의 블로그체험단 운영 경험이 있습니다. A기업 신제품 블로그체험단 사례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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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홍보, 블로그체험단 진행 사례


A기업에서 신제품을 출시하여 효과적인 홍보를 위한 방법에 대해 문의해 왔습니다. 제품의 특징, 주타깃의 특징을 분석한 결과 얼리어답터에게 혜택을 주는 동시에 유행에 민감한 주타깃층에게 신제품 리뷰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블로그체험단 운영을 제안했습니다. A기업 담당자와 인터뷰 후 전반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했습니다.


제안 내용에 대한 동의 컨펌 후 바로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블로거들을 모집했습니다. 블로거의 관심사, 주요구독자, 하루평균 방문자, 블로그 영향력 등을 다각도로 분석하여 최종 블로그체험단을 선정했습니다. 신제품 리뷰를 위해 블로거들을 한자리에 불러 제품 설명회를 개최하고 현장에서 제품을 사용하게 했습니다. 블로거들의 전반적인 평이 좋았고 관련 리뷰를 블로그에 포스팅하여 소비자들이 빠른 시일내에 제품을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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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리뷰 제목은 제품 연관키워드(조회수 높은)를 선정하여 블로그체험단 참가 블로거들에게 전달했습니다. 파워블로거들을 선정해서 그런지 인터넷 검색결과 상위노출에 무리가 없이 잘 진행되었고, 블로거들의 필력도 수준급이었기 때문에 신제품 리뷰를 위한 전문가의 도움도 필요가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A기업 신제품 홍보는 블로그체험단의 도움으로 입소문이 자연스럽게 발생했으며 인터넷의 특성 상 관련 게시물은 SNS를 통해 빠른 속도로 퍼져나가 판매인기 제품으로 등극했습니다. 이러한 성공요인은 블로거들의 솔직 리뷰양질의 콘텐츠 포스팅 때문이었고 무엇보다 제품이 HOT 했기 때문에 더욱 더 파급력이 좋았었던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면 '블로그체험단'을 통해 아무리 좋게 홍보를 해도 실제 이용 고객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솔직평을 올리고 블로그체험단도 악성댓글에 시달리며 제품이 안좋다는 사실이 알려져 성공 가능성이 매우 낮아집니다. 무엇보다 제품/서비스가 좋아야 블로그체험단 운영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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