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작업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반드시 피해야할 SEO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보다 검색엔진이 굉장히 스마트해지고 있기 때문에 이제 더이상 불법(?)적인 방법으로는 마케터가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없으며, 네이버/구글 등 검색엔진이 비정상적인 최적화 작업을 했다고 인지하면 오히려 패널티를 주기 때문에 검색결과 페이지에 보이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키워드 반복
어느정도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신 분들은 '키워드'를 제목이나 본문에 삽입 (많이) 하면 검색결과에 잘 노출된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사실 이 방법은 통했습니다. 제목에 키워드를 넣고 본문에 반복적으로 넣으면 우습게도 검색결과 상위노출이라는 효과를 줬습니다. 본문 내용이 바보 같았어도 그게 상위에 오른다는 건 지금 생각해보면 참 우스운 일이겠지만 현실이 그랬었죠.
하지만 검색엔진이 점점 똑똑해지면서 이러한 방법은 이젠 더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특정 키워드로 상위노출이 되고 싶어 마케터가 의도적으로 키워드를 반법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지양되어야 합니다.
키워드 반복은 검색엔진 뿐만이 아니라 그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도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실망감을 안겨줍니다. 사람이 글을 읽는 시간 (페이지에 머문 시간) 또한 검색엔진이 측정하기 때문에 방문자가 자연스럽게 웹페이지에 오래 머물도록 자연스러운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Tip. 단순하게 키워드를 반복하지 말고, 연관어 / 관련어 / 주제어 등 목표키워드와 관련 있는 키워드를 사용하면 본문이 풍성해집니다. 소설 등을 살펴보면 작가들이 자주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 이유. 재미를 느끼게 해줌과 동시에 주제를 충분히 표현하므로 좋은 콘텐츠로 인식됩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직도 SNS 마케팅에 반드시 필요한 콘텐츠 '카드뉴스' (0) | 2020.09.29 |
---|---|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설치하는 방법 (0) | 2020.09.20 |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상위노출! 이것만 기억하세요. (0) | 2019.11.14 |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 목적 (0) | 2019.10.27 |
네이버 VIEW 상위노출에 대한 이해 (0) | 2019.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