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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검색엔진최적화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 목적

대부분의 사업장에서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 제품, 서비스 등을 소개하고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함인데요. 이를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내용과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특히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는 검색엔진이 홈페이지 안에 있는 콘텐츠 정보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작업 또한 필수인데요. 이를 전문용어로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이라 합니다. 

 

보통은 "네이버 웹사이트에 우리 회사 사이트가 보이도록 도와주세요"라고 의뢰를 많이들 하시는데,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을 고려하지 않아 네이버 검색결과에 누락되거나 검색결과 랭킹 순위가 뒤로 밀려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은 알고 보면 굉장히 단순한(?) 작업이지만 네이버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의 내용을 명확하게 네이버 검색엔진에게 알려줌과 동시에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는 고객에게 무엇을 보여줘야 하는지, 웹페이지는 어떻게 구성해야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작업을 진행하는게 중요하므로 전문가의 손길을 빌리는게 좋습니다.

 

네이버는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홈페이지를 우대합니다. 이미 홈페이지가 있다면 검색엔진최적화(SEO) 되어 있는지 점검을 하신 후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시고, 홈페이지를 새로 제작(리뉴얼) 계획이시라면 검색엔진 친화적인 작업은 필수겠죠?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 점검항목

  • 네이버 검색로봇 접근 허용 : robots.txt를 네이버 검색로봇이 접근 가능하게 설정합니다.
  • 중복 콘텐츠 제거 : 혹시 검색결과 수량을 늘리기 위해 동일한 내용으로 구성 된 여러개의 사이트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면 검색 결과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려 유의하세요. 또한 페이지 제목은 해당 웹페이지를 정확히 설명할 수 있는 문구로 적으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맵, rss 제출 : xml형식의 사이트맵과 rss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제출하세요.

 

지금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가 네이버 검색결과에 보이지 않으신가요? 일단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부터 진행하세요. 당신의 광고 비용을 절감해줌과 동시에 놀라운 홍보효과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