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블로그의 마케팅 가치
얼마전 뉴스를 보니, 네이버 블로그가 벌써 16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에 정말 다양한 글들이 많이 올라와서 재미와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순수 블로거들의 일상 생활부터 기업의 제품, 서비스 정보까지 우리 일상생활 깊숙히 침투한 네이버 블로그.
그 활용 범위가 사용자의 운영목적에 따라 긍정적인 기능과 부정적인 기능으로 나뉘게 되었지만 여전히 네이버 블로그는 자영업, 소상공인, 중소기업 및 대기업의 마케팅 도구 수단으로 그 가치가 높습니다.
요즘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으로 사용자들이 많이 옮겨가고 있다지만 제 주변만 봐도 구매활동 전에 네이버 검색은 꼭 한번이상은 하는걸 목격합니다. 점심에 뭐 먹을지 식당검색부터 핸드폰 액사서리는 멀사면 좋을지, 추운 겨울 새로 장만할 롱패딩은 어디 브랜드가 좋은지 등 블로그 후기는 소비자들이 보고싶어하는 콘텐츠가 된지 오래입니다.
제품광고 포스팅? 기업으로부터 소정의 금품을 받고 작성된 포스팅? 허위과장광고가 가득한 포스팅?
"품질이 떨어지는 네이버 블로그는 더이상 보지 않겠어!!"
???
이유가 어찌 되었든간에 소비자들은 최소한의 초기 정보를 네이버 블로그에서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전히 네이버 블로그마케팅 상위노출에 대한 수요는 많고 이를 대행해주는 전문에이전시부터 컨설팅기업, 프리랜서 강사들의 마케팅 강의활동까지 '네이버 블로그'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입니다. 그럼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어떻게 해야할까요?
주제에 맞는 포스팅을 '정성껏' 작성한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무슨 거창한 작업을 한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16년 지켜보고 운영해본 경험으로 한마디 말씀을 드리자면,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라는 그 태생에 맞는 운영(포스팅)만 한다면 상위노출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마케팅 관련 포스팅을 작성한다고 치면 직접 경험하고, 습득한 지식, 실제 있었던 그 결과에 대한 리뷰를 끄적인다면 좋은 노출 결과를 두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주제에 맞는 내 경험과 지식에서 나온 포스팅이 상위노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양질의 웹문서를 위해 '이미지'와 '동영상'을 삽입한다.
주제에 맞는 포스팅을 작성했으면 내용의 흐름에 '적절한 이미지'를 문단 사이사이에 삽입합니다. 여기서 절절한 이미지가 무엇일까요? 쉽게 설명드릴게요. 오늘 점심에 먹은 중국집 포스팅을 작성중이라면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 중국집에서 직접 먹음 음식사진이나 중국집 입구 사진, 내부 식당 사진 등이 적절한 이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 있다면 촬영본 그대로 네이버 블로스 에디터로 살짝 편집 후 업로드하면 끝.
혹시 먹음직스러운 음식을 촬영한 동영상이 있다면 적절한 위치에 동영상을 삽입해주면 더욱 더 양질의 포스팅으로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상위노출에 도움이 된다는 말이죠.
이미지와 동영상을 삽입하면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에 도움이 되는 동시에 네이버 이미지 섹션과 동영상 섹션 상위노출을 잡을 수 있으므로 꼭! 반드시 블로그 포스팅 시 이미지와 동영상을 삽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포스팅을 작성할 때 지금 작성하는 이글을 누가 보는것인지를 생각하면서 작성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예를들어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짜장면을 파는 집이 어디에 있는지 검색하는 사람이 있다고 가정하고 포스팅을 한다고 할 때,
1. 중국집 위치 (주소)
2. 중국집 대중교통 정보 (버스, 지하철 등)
3. 중국집 전화번호
4. 주방장 정보
5. 인테리어 전경
6. 직원 친절도
7. 맛 평가
8. 음식 사진
이런 정보들을 제공한다면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짜장면을 파는 집 검색결과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에 가까워지겠죠?
마무리하며
수많은 블로그마케팅강의, 유튜브, 인터넷 웹문서 등을 통해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에 대한 정보를 아마 읽거나 들으셨을겁니다. 다양한 루머도 많고 그럴싸한 정보들도 많습니다.
'3000자 이상 작성해야한다.' '이미지는 100개 삽입해야 한다.' '키워드는 10개 삽입해야한다.' 등 블로그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한번 즈음 들어봤을텐데요. 이런 말들은 솔직히 다 무시하고 위에 제시한 방향에 맞춰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은 어렵지 않다는 점을 알려드리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VIRAL 바이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직도 SNS 마케팅에 반드시 필요한 콘텐츠 '카드뉴스' (0) | 2020.09.29 |
---|---|
네이버 VIEW 상위노출에 대한 이해 (0) | 2019.10.02 |
바이럴마케팅 가격 (0) | 2018.11.12 |
블로그마케팅 상위노출 로직 최적화라는 말들.. (0) | 2018.11.09 |
VIRAL 바이럴마케팅 (0) | 2018.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