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RAL 바이럴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제목 선정 노하우

블로그마케팅 제목 선정 노하우

Play Marketing



블로그를 운영하며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제목'이다. 어떻게 제목을 정하느냐에 따라 블로그마케팅 효과 결과에 큰 차이를 주기 때문이다. 오늘은 네이버, 다음 등 검색결과에 잘 나오는 제목, 즉 '키워드'를 중심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감성적인, 재미있는 등 블로그 제목 선정도 중요하지만 아직 블로그 구독자가 적은 경우 소비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제목으로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블로그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제품/서비스 세부키워드 파악


제품/서비스에 따라 메인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하다. 이말은 즉 파워블로그가 아닌 이상 검색결과에 내 블로그가 절대 노출되지 않는다는 의미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경쟁이 약한 세부키워드를 블로그 제목으로 선정하는게 효율적이다. 의류매장을 예로 들자면, 남성복전문매장, 남성정장맞춤 등 키워드에서 컬러, 가격, 스타일, 위치 등 여러 세부키워드를 선정할 수 있다.



키워드도구 적극 활용


네이버 광고시스템이란게 있다. 광고주로 가입하면 누구든지 무료로 '키워드도구'를 이용할 수 있는데 블로그제목 선정에 매우 유용하므로 꼭 활용하도록 하자. 키워드 관련 트래픽(조회수, 타깃 등) 파악이 가능하므로 제목 선정에 정말 도움이 된다. (네이버 광고시스탬 내 '도구' > '키워드도구' 메뉴 클릭 후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됨)


Tip. 키워드에 더하여 업종, 시즌 월, 시즌테마를 함께 추가하여 조회하면 현재 어떤 키워드의 노출량/클릭량이 많은지 알수 있다.



블로그통계분석 활용


보통 블로그 관리자페이지로 들어가면 통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계 > 키워드 or 경로 클릭 후 어떤 검색어로 블로그에 많이 유입되고 있는지 분석하여 블로그 제목을 선정한다.


결론적으로 블로그제목 선정 과정에서 어떤 키워드에 집중하여 키워드를 확장할 것인지,

검색량이 없거나, 블로그와 관련이 없는 키워드는 제목에서 제외할 필요가 있다.


- 블로그제목 선정 확장 : 필수키워드 / 주력상품키워드 / 트렌드키워드 / 전환키워드

- 블로그제목 선정 제외 : 검색량 없는 키워드 / 무분별한 메인키워드 / 관련성없는 키워드


※ 플레이 마케팅

마케팅은 실행이다! 이젠 더이상 탁상공론이 아닌 내 사업아이템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수립하고 지금 바로 추진해보자. 플레이 마케팅은 필드에서 사업주의 골을 넣는 것을 목적으로 PLAY합니다.

Marketing Consulting | SEO | BLOG | VIRAL | AD | GA | STRATEGY 

(주)플레이네모 


▶ 블로그마케팅 1:1카톡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