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네이버 검색노출정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클라이언트들을 만나면 가장 궁금해하는 것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 검색인데요. 네이버 검색결과에는 검색로봇이 수집한 페이지가 반영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 제목, 설명, 메타태그 등을 검색로봇이 수집하여 노출하는 개념이죠. 따라서 수집하는 정보를 잘 작성하면 네이버 검색결과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콘텐츠의 품질이 좋고, 웹표준을 준수하고, 방문자 및 콘텐츠 소비가 높은 웹사이트가 상위노출 된다고 하는데, 이는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구글, 다음 등 검색엔진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는 개념이므로 꼭 숙지해두도록 합시다.
네이버검색노출정책 웹사이트
따라서 네이버 검색결과에 좋은 랭킹을 기대한다면,
1. 콘텐츠 품질에 대한 연구와 제작
2. 웹표준 준수에 대한 기술적인 대응 전략이 꼭 필요합니다.
사실 운영하는 홈페이지가 웹표준 최적화가 되어 있고 좋은 글들이 많이 올라와 있다면 자연스럽게 홈페이지 방문자가 늘어나고 콘텐츠 소비 또한 증대되어 검색결과 상위랭킹 점유율이 높아집니다. 네이버 검색노출에 대해서는 다양한 루머(?)들이 인터넷상에 많이 돌아다니는데, 근본적인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좋은 평을 받게 됩니다.
양질의 콘텐츠와 웹표준 준수를 고려한 홈페이지 관리에 신경써보세요.
네이버검색노출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플레이마케팅 ▼
'SEO 검색엔진최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엔진최적화 SEO 작업 시 반드시 피해야할 사항 (0) | 2020.09.20 |
---|---|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 목적 (0) | 2019.10.27 |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홈페이지 추가하고 관리하기 (0) | 2018.11.22 |
네이버SEO 로봇 메타 태그 (0) | 2018.11.10 |
홈페이지 대표주소 설정 방법 #검색엔진최적화 (0) | 2018.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