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SEO의 기본 중 하나는 바로 로봇 메타 태그입니다. 로봇 메타 태그는 웹사이트 페이지별 검색로봇의 접근 여부를 제어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검색로봇의 접근을 허용할 수도 있고, 검색결과에서 제외되도록 검색로봇이 수집을 못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meta> 메타태그는 HTML 문서의 <head> </head>사이에 삽입합니다. 아래 예시를 참고하세요.
<head>
<meta name="robots" content="명령어">
</head>
홈페이지가 검색결과에 나오도록 검색로봇 수집을 허용하려면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index.follow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head>
<meta name="robots" content="index.follow">
</head>
더 자세한 내용은 www.robotstxt.org를 참고하세요.
네이버SEO가 궁금하세요?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키와 세션에 대해 - 웹로그분석 기초 지식 (0) | 2018.11.15 |
---|---|
바이럴마케팅 가격 (0) | 2018.11.12 |
홈페이지 대표주소 설정 방법 #검색엔진최적화 (0) | 2018.11.10 |
블로그마케팅 상위노출 로직 최적화라는 말들.. (0) | 2018.11.09 |
브랜드네이밍의 중요성 (0) | 2018.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