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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광고/네이버광고

네이버 광고 상품 알아보기 - ①사이트검색광고

네이버 광고는 사업,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아주 중요한 매체광고입니다. 구글, 메타(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 등 광고 상품들도 많지만 국내 커머스 같은 경우는 네이버광고를 반드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이버 검색 의존도가 여전히 높으며 네이버 쇼핑 가격비교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구매를 하기 때문에 네이버광고는 브랜드와 서비스를 알리기에 확실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그럼 네이버 광고는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광고 종류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광고는 네이버 이용자가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검색결과 화면에 광고를 노출해주는 상품입니다. 검색하는 사람의 반응을 통해 타겟팅도 가능하고 홈페이지, 쇼핑몰, 상품, 콘텐츠 등으로 연결 해줍니다. 검색광고도 여러 유형이 있는데요.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콘텐츠검색광고(파워콘텐츠), 브랜드검색광고, 신제품검색광고, 플레이스광고가 대표적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어디에 노출이 되나요?

사이트 검색광고네이버 검색결과 화면과 다양한 웹사이트에 노출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검색을 하므로 모바일 중심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화장품'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 화면 상단(통합)에 네이버 검색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네이버 통합 1페이지에 3~5개의 광고가 노출되므로 광고예산, 마케팅 목적에 맞게 광고 입찰 설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네이버 및 검색포털

 

네이버 검색 결과 상단 탭 view, 동영상, 지식인, 통합검색 2페이지를 클릭하면 우측 상단 영역에 사이트 검색광고가 최대 5개 노출이 됩니다. 검색 하는 사람에 맞춰 노출 영역을 확장 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쇼핑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 하단에 최대 5개의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가 노출 됩니다. 모바일 화면 같은 경우에는 3개까지 노출이 됩니다.

 

 

 

 

 

 

 

검색파트너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는 네이버 외에도 타 플랫폼(네트워크)에도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광고 그룹 설정 시 노출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마케팅 목표에 맞춰 가중치를 설정합니다.

 


 

Tip.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효율은 광고주, 대행사, 마케팅 담당자의 주관적인 기준에 따라 상이합니다. 검색광고만으로는 판매(매출)를 올리는데에는 확실히 한계가 있습니다. 초기 마케팅 전략 수립시 광고 효율이 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와 믹스하여 단계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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