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O 검색엔진최적화

브랜드네이밍의 중요성

브랜드네이밍은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도 브랜드명은 사업의 목표와 관련이 있으면서 검색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키워드 검색 시 유사하거나 브랜드관련 페이지가 너무 많으면 검색엔진에서의 상위랭킹은 정말 어렵습니다.


브랜드네이밍 - 플레이마케팅


따라서 새롭게 브랜드를 구축한다거나, 이미 브랜드가 있지만 경쟁이 너무 치열하다면 희생을 감수하고 브랜드를 변경하는것도 하나의 전략입니다. 즉 온라인마케팅에서 이름(브랜드)은 사용자들에게 어떻게 불리게 될지를 염두하며 우선적으로 고민해야할 부분입니다.


브랜드네이밍 방법


브랜드네이밍을 위한 첫번째 단계는 core concept를 잡는 것. 사업과 관련있는 키워드를 나열해봅니다. 그리고 core concept 연관 키워드를 나열해봅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을 확장하면 남성쇼핑몰, 여성쇼핑몰, 유아쇼핑몰과 같은 키워드과 후보가 될 수 있습니다. 연관키워드는 네이버 키워드도구, 구글 플래너 등 키워드툴을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네이밍 - 플레이마케팅


연관 글


홈페이지가 검색결과화면에 노출되지 않는다면?

키워드광고비 절감사례

네이버웹사이트등록과 웹마스터도구에 대한 이해



마케팅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