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진단 항목
플레이마케팅은 수 많은 웹사이트의 검색엔진최적화(SEO)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 되지 않는 원인을 분석하고 그 해결방안에 대해 연구해왔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주요 진단항목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를 진단하고
그 통계를 바탕으로 검색엔진최적화, SEO의 어떤 점이 취약하고
어떤 점이 잘 되어 있는지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SEO 진단 항목
Search Engine Optimization
타이틀태그 <title tag>
웹페이지의 제목을 나타내는 텍스트입니다.
웹브라우저 제일 위에 위치해 있으며 검색결과페이지에 노출됩니다.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든 페이지에 적절한 타이틀 태그가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meta description
웹페이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문구이며 검색결과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모든 페이지에 적절한 디스크립션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404 Error
404 에러는 파일이 없거나 파일안에서 다른 파일을 호출할 때,
불러올 수 없을 때 표시되는 에러메시지입니다.
404 에러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합니다.
canonical tag
웹페이지의 대표 url 주소를 검색엔진에 알려주는 태그입니다.
모든 페이지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alt text
이미지 대체 문구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robots.txt
검색로봇의 접근을 조절, 제어하고
검색로봇에게 사이트맵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는 규약,
해당 파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sitemap.xml
웹사이트 내 모든 페이지 나열 파일이며
사이트맵 파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open graph
웹사이트가 소셜미디어로 공유될 때 우선적으로 활용되는 정보입니다.
태그 보유 여부를 확인합니다.
플래시 사용여부
플래시는 검색엔진에 친화적이지 않습니다.
웹주소
기호, 숫자가 아닌 의미가 통하는 단어로 구성된 웹주소는
검색로봇에게 웹콘텐츠를 이해하고 방문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웹디자인
모바일, 태블릿 등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정상적으로 보이는지 진단합니다.
https 보안 프로토콜
http보다 보안이 강화된 https 프로토콜 사용여부를 확인합니다.
스키마 마크업
웹사이트 내용을 구조화하여 의미를 부여하는 규약,
관련 코드가 있는지 진단합니다.
우리나라는 '네이버'의 절대적인 점유율 때문에 네이버 트래픽을 얻기 위해서
키워드광고나 바이럴 마케팅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국내도 모바일검색의 증가, 크롬 이용자 증가, 구글 점유율 증가 등의 이유로
검색엔진최적화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시작한다는 것. 향후 시장 선점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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