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 Trends

2025 마케팅 트렌드 - 아보하

2025년도가 벌써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 한해도 정말 수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지나간 일은 과거. 이제 다가오는 2025년도를 예측하며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하는 시기이지요. 2025년 트렌드 중 '아보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요즘 단어를 줄이는 키워드들이 많아서 자세히 보아야 알 수 있는 나이가 되었지만, 또 무슨 의미인지 알게되면. 아? 이런 의미였구나라는것을 알아가는 과정도 재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2025년 트렌트 키워드 [아보하]

#아보하 : 통의

좋은 일도 나쁜 일도 없는 '아주 보통의 하루' 그게 좋은거야!!

 

 

 

어쩌면 그냥 보통의 하루를 꿈꾸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키워드입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행복지수가 다른 빈민국가보다 낮다는 말이 있죠. 글로벌 경제대국이 되었고, 사회 인프라도 선진국으로 발전했는데, 여전히 우리나라 국민들은 분주하고 삶에 치이고, 하루하루가 한주한주가 한해한해가 다산다난하기만 합니다.

 

특별한 좋은일이 있으면 좋겠지만... 행복한 하루가 찾아오면 좋겠지만... 그런 것보다 그저 그냥 그런 보통의 하루를. 그 일상을 만족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별하지 않아도 평범한 하루가 감사하다라는 태도. 대한민국에 새로운 행복 패러다임이 열리고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SNS를 둘러보면 내가 아닌 제 3자가 바라보는 나. 그 시선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아마도 이런 흐름에 많은 사람들이 이제 회의감을 느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내 자신에게 물어봅니다.

오늘 하루, 혹시 어떤 순간에 감사함을 느끼나요? 특별하지는 않지만 평범한 요즘 일상에서 찾은 행복은 무엇인가요?

 

아보하.

그게 좋은거야~

 

새해를 준비하며 트렌드를 체크하며 내년 마케팅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아봅니다. 아주 보통의 하루에 감사할 제품 &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