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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동영상 광고 성공전략! (Meta creative)

메타 동영상 광고, 깊은 고민에 빠지지 마세요. 크리에이티브를 잘 만든 기업이 게재한 동영상 광고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스틸하세요. 잘만든 영상을 참고해서 릴스, 스토리 전략을 개선하고 동영상 광고 만드는 방법을 습득해보세요.

 

 

 

 

 

메타 동영상광고 가이드라인

메타 릴스 광고는 타겟팅의 행동을 유도하여 캠페인 목표 달성을 도와줍니다. 아래 가이드라인에 맞춰 광고 성과를 높여보세요.

 

 

세로 동영상을 만들어 메타 릴스 광고로 사용자를 사로잡으세요.

메타를 이용하는 대다수가 스마트폰을 통해 릴스를 시청합니다. 따라서 9:16 비율의 세로 동영상을 제작해야 몰입도 높은 전체화면 형태로 광고가 배포됩니다. 릴스 크리에이티브를 자연스레 연출하려면 도입부에 동영상을 배치하고 9:16으로 크기를 조정하세요. 동영상 편집을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도 필요 없습니다. 메타 광고 관리 시스템에서도 충분히 편집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에 오디오를 넣어주세요.

배경음악, 특수한 소리 등 오디오는 꼭 동영상에 넣어주세요. 오디오는 릴스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주는 요소입니다. 아주 중요해요. 메타에 따르면 음악이 들어가 있는 동영상이 그렇지 않은 영상에 비해 긍정적인 포인트가 15점 이상 높다고해요. 따라서 동영상 편집 시 음악 등을 꼭 넣어주세요.

 

 

 

 

 

표시 영역 내에 핵심 정보를 노출시키세요.

릴스 하단에는 텍스트와 아이콘 등이 위치해 있어서 동영상이 가려지게 되요. 동영상 핵심 메시지가 이러한 정보로 부터 가려지지 않도록 동영상 하단 35%에는 중요한 내용, 로고를 배치하지 마세요. 이렇게 표시영역을 준수한 영상이 그렇지 않은 광고보다 클릭률이 39% 이상 더 높은것으로 나타나고 있어요.

 

 

 

 

사람을 등장시켜요.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보통 사람들과 같은 사람'을 등장시키세요. 직원, 인플루언서 또는 고객이 직접 소통을 유도할 수가 있어요.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를 전하고 사람들에게 익숙한 비주얼과 톤을 사용하세요. 메타에 따르면 사람이 등장한 릴스가 그렇지 않은 영상 보다 클릭률이 27% 많다고 해요.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만드세요.

스토리텔링, 다양한 연출법으로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해보세요. 보는 사람이 호기심을 갖고 입가에 미소를 짓게 한다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복잡하지 않고 누가 봐도 이해하기 쉽도록 직관적인 영상을 만드세요. 텍스트를 조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릴스 캠페인을 위한 좋은 파트너를 찾아보세요.

플레이마케팅은 메타 이용자가 브랜드를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릴스 크리에이티브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캠페인 목표에 맞는 동영상 광고 제작, 광고 시스템 운영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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